2020.09.27 (일)

  • 맑음서울 23.8℃
  • 맑음인천 23.1℃
  • 맑음수원 23.3℃
  • 구름많음포항 21.2℃
  • 구름많음창원 21.9℃
  • 구름많음부산 24.7℃
  • 구름조금제주 22.9℃
기상청 제공

사회

메인콘텐츠, 슘페터의 온라인 실전 창업 프로그램 수료생 1000명 달성

비대면 창업교육 혁신을 선도한 메인콘텐츠

URL복사

(자유경제신문) 교육 전문기업 메인콘텐츠는 특허 출원한 '온라인 사업계획서 프로그램'의 이용자가 3분기 만에 이용자 10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되면서 창업교육의 온라인 진행에 대한 필요성이 매우 높아졌다. 실습이 중요한 창업교육에서 오프라인 교육을 하지 못하는 것은 교육 진행에 매우 큰 어려움을 불러왔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슘페터 온라인 창업교육 프로그램이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메인콘텐츠는 현재 많은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들이 이 온라인 사업계획서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 아이템을 도출했으며 실제로도 창업으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 과정을 통해 도출된 아이템으로 딜리버리T, 웰스터디, 마이플레이캠, 몽글 등 다양한 기업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슘페터 온라인 창업교육 프로그램은 서강대, 부산대, 성신여대, 경운대와 LINC+사업단(동서대, 동의대, 해양대, 동명대) 그리고 경기지역연합(수원대, 협성대, 한신대, 오산대, 한경대, 평택대) 외 20여 개의 대학에서 진행됐으며, 온라인 교육에도 불구하고 매우 높은 참여도와 만족도를 보였다. 슘페터 프로그램 수료자는 '아이디어 개발부터 실제 창업과정에 세부적인 팁까지 알게 되어서, 지금까지 들어본 창업교육 중 가장 만족했다'고 말했다.

슘페터 프로그램은 기존 오프라인 교육에서 사용하던 교재&교구인 SP스캐닝북, 슘페터카드 2, 슘페터 창업툴킷을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과 같은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과정마다 가이드 영상이 제공돼 가정, 학교에서도 간단하게 창업 실습을 할 수 있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실시간, 제작 영상 두 가지 방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실시간 강의는 영상 공유 플랫폼으로 인원 제한 없이 동시에 수강이 가능하다. 과정마다 소수 정원으로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진행해 소통이 부족한 온라인 교육의 한계를 극복했다. 또 제작 영상의 경우 각 단체, 기업의 요구사항에 따라 촬영되는 맞춤형 영상으로 제공된다.

슘페터 온라인 교육과정은 총 10단계로 창조적 파괴 아이디어 도출, 사칙연산 아이디어, 차별화, 네이밍 작성, 로고 스케치, 타깃 고객 선정, 수익구조, 홍보마케팅, 사업계획서 작성, 최종 결과물 다운으로 구성됐다. 슘페터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 시장 진입에 필요한 포지셔닝 맵, 비즈니스 모델 수익구조를 도식화해 사업을 전반적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사업에 필요한 로고를 전문 디자이너가 제작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메인콘텐츠 홈페이지에서 자체 온라인 프로그램인 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사업 아이템의 고객 검증까지 할 수 있다.

노무

더보기
이튼의 트윈 보티스 시리즈 기술, 수소 연료전지 모듈이 최고 효율로 작동하게 해
  (자유경제신문) 전력 관리 기업인 이튼이 자사의 트윈 보티스 시리즈 기술이 공기 흐름을 정확히 제어함으로써 수소 연료전지 모듈이 최고 효율로 작동하게 하는 필수적인 부품임이 입증됐다고 지난 22일 발표했다. TVS연료전지 블로워는 전동이어서 공기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어해 순간적 듀티 사이클을 위해 연료전지 전압을 빠르게 제어할 수 있다. 이튼의 TVS기술은 운송 업계에서 보다 강력한 내연기관 애플리케이션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이 제품을 약간 조정하여 연료전지에 적합하게 수정했다. 연료전지 스택을 효율적으로 작동하려면 공기와 수소의 흐름이 정확히 제어되어야 한다. 연료전지는 양극과 음극 사이에 층을 이룬 양자교환 막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소는 양극으로 전달되고 주변 공기에서 확보된 산소는 음극으로 보내진다. 여기에서 수소 분자는 연료전지 촉매제에서 일어나는 전기 화학적 반응으로 인해 양성자와 전자로 분리되어 양성자가 막을 통해 음극으로 이동할 수 있게 한다. 양자교환 막의 숫자가 각 개별 스택이 생산할 수 있는 전력의 양을 좌우하므로 운송 수단에 스택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많은 전력을 생산한다. TVS연료 전지 블로워는

고용

더보기
서울특별시 양천구, 온라인 청년정책 토론회 개최
 (자유경제신문) 서울특별시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오는 23일(수) 온라인 청년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정책 토론회는 청년문제에 대한 당사자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주고받으며 구와 함께 해법을 모색해가는 자리로, 토론회에서 제시되는 청년들의 의견은 양천구의 청년정책 수립 과정에 실질적으로 반영이 되는 등 청년의 실질적 참여도가 높은 정 책을 구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23일(수)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90분간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개최되는 올해 토론회는 ‘청년 거버넌스 활성화’를 주제로 구정사업의 모든 분야에서 청년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구상하고, 앞으로 진행 될 청년정책 지원 사업들에 대한 청년 당사자들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으로 알차게 채워질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종선 양천상상마당 대표, 김동혁 서울시 청년정책 거버넌스 협력관, 문수훈 전 양천구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이 35분간 발제를 진행한 뒤 45분간 실시간 채팅으로 발제자와 청년 간의 자유 토론 시간을 통해 정해진 주제 외에도 청년의 정책 제안, 청년 의제 발굴 등 자유로운 의견 개진이 이어질 예정이다. 토론 참여

정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