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7 (일)

  • 맑음서울 23.8℃
  • 맑음인천 23.1℃
  • 맑음수원 23.3℃
  • 구름많음포항 21.2℃
  • 구름많음창원 21.9℃
  • 구름많음부산 24.7℃
  • 구름조금제주 22.9℃
기상청 제공

정치

토이처 ‘깜꼬샴푸베개’, 2020년 우수디자인 선정

URL복사

(자유경제신문) 유아용품 전문기업 토이처에서 개발한 '깜꼬샴푸베개'(KAMKKO Shampoo Pillow)가 2020년 우수디자인 Winner로 선정됐다.

1985년부터 시행된 우수디자인은 매년 약 1000여개의 제품들이 저마다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기 위해 출품하는 권위 있는 공모전 중 하나로 국내 우수 디자인 상품에 대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우수성을 인증하고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하는 디자인 부분 시상제도다.

이번 2020년 우수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된 '깜꼬샴푸베개'는 집에서도 미용실처럼 머리를 감을 수 있는 세계 최초 세면대 흡착식 샴푸 보조 기구이다. 3세부터 성인까지도 사용이 가능하며 엄마들이 실제로 육아를 하면서 느꼈던 아이 머리 감기기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개발된 아이디어 상품이다.

현재 '깜꼬샴푸베개'는 샴푸 보조기구로 국내 특허 2건, 미국 특허와 상표, 디자인권, PCT 출원까지 완료한 상태이다. 또한 국내에서 생산해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력을 바탕으로 미국과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토이처 측은 깜꼬샴푸베개는 자사 내 첫 출시 제품으로 약 1년 6개월 동안 같은 고민을 하는 육아맘들과 함께 개발한 제품이라며 기능과 안전에 충실한 제품이지만 트렌드를 분석하고 소비자의 심미적 만족을 위해 제품 디자인에도 많은 에너지를 쏟았다. 제품 출시를 한 달 정도 앞두고 2020년 우수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돼 큰 의미가 있고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9년에 설립한 토이처는 '깜꼬샴푸베개' 외 4단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한 '깜꼬키높이방석'과 샴푸 후 머릿수건으로 활용이 가능한 아이디어 상품인 '깜꼬세안타올'까지 총 세 가지 제품을 동시에 론칭한다. 한 달 뒤인 10월부터 국내 크라우드펀딩 와디즈를 시작으로 대대적인 출시를 할 예정이다.

노무

더보기
이튼의 트윈 보티스 시리즈 기술, 수소 연료전지 모듈이 최고 효율로 작동하게 해
  (자유경제신문) 전력 관리 기업인 이튼이 자사의 트윈 보티스 시리즈 기술이 공기 흐름을 정확히 제어함으로써 수소 연료전지 모듈이 최고 효율로 작동하게 하는 필수적인 부품임이 입증됐다고 지난 22일 발표했다. TVS연료전지 블로워는 전동이어서 공기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어해 순간적 듀티 사이클을 위해 연료전지 전압을 빠르게 제어할 수 있다. 이튼의 TVS기술은 운송 업계에서 보다 강력한 내연기관 애플리케이션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이 제품을 약간 조정하여 연료전지에 적합하게 수정했다. 연료전지 스택을 효율적으로 작동하려면 공기와 수소의 흐름이 정확히 제어되어야 한다. 연료전지는 양극과 음극 사이에 층을 이룬 양자교환 막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소는 양극으로 전달되고 주변 공기에서 확보된 산소는 음극으로 보내진다. 여기에서 수소 분자는 연료전지 촉매제에서 일어나는 전기 화학적 반응으로 인해 양성자와 전자로 분리되어 양성자가 막을 통해 음극으로 이동할 수 있게 한다. 양자교환 막의 숫자가 각 개별 스택이 생산할 수 있는 전력의 양을 좌우하므로 운송 수단에 스택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많은 전력을 생산한다. TVS연료 전지 블로워는

고용

더보기
서울특별시 양천구, 온라인 청년정책 토론회 개최
 (자유경제신문) 서울특별시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오는 23일(수) 온라인 청년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정책 토론회는 청년문제에 대한 당사자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주고받으며 구와 함께 해법을 모색해가는 자리로, 토론회에서 제시되는 청년들의 의견은 양천구의 청년정책 수립 과정에 실질적으로 반영이 되는 등 청년의 실질적 참여도가 높은 정 책을 구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23일(수)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90분간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개최되는 올해 토론회는 ‘청년 거버넌스 활성화’를 주제로 구정사업의 모든 분야에서 청년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구상하고, 앞으로 진행 될 청년정책 지원 사업들에 대한 청년 당사자들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으로 알차게 채워질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종선 양천상상마당 대표, 김동혁 서울시 청년정책 거버넌스 협력관, 문수훈 전 양천구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이 35분간 발제를 진행한 뒤 45분간 실시간 채팅으로 발제자와 청년 간의 자유 토론 시간을 통해 정해진 주제 외에도 청년의 정책 제안, 청년 의제 발굴 등 자유로운 의견 개진이 이어질 예정이다. 토론 참여

정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