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0 (목)

  • 연무서울 9.6℃
  • 연무인천 7.6℃
  • 맑음수원 9.9℃
  • 맑음포항 11.3℃
  • 맑음창원 11.9℃
  • 맑음부산 12.6℃
  • 맑음제주 11.9℃
기상청 제공

사회

20대 초기 탈모, 어떻게 잡을 수 있을까?

탈모 전쟁? 취준생의 고민 해결하기!

 

8월도 끝나가고 가을이 오면서 각종 취업, 면접이 활발한 시즌이다. 최근 서류, 면접 전형에 있어 블라인드 면접이 확대돼가고 있지만 그렇다고 면접에서 모자를 쓰고 갈수도 없는 노릇이니 탈모 구직자들의 걱정이 크다.

    

김모씨(26,)은 최근 면접 자리에서 면접 담당자의 질문에 황당해하는 일이 벌어졌다. 바로 증명사진 김씨의 머리숱과 김씨의 실제 머리숱(?)의 차이로 사진보다 나이가 들어 보인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이다이와 같은 해프닝은 취업이 잘되지 않았을 때 더욱 난감하다. 지푸라기라도 잡은 심정의 구직자들은 취업난의 여러 원인을 찾다가 자신의 외모가 문제가 아닌가 하는 생각에 빠지기도 하기 때문이다.

 



과거 탈모 문제로 피부과를 찾던 20대 환자들도 부쩍 늘었다. 많은 의사들은 20대 탈모의 원인은 40,50대 중년층과 달리 원인이 매우 다양한데다 탈모의 특성상 초기, 중기, 말기에 따라 치료방법이 다르므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찾아가 의사의 조언을 통한 의학적인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초기 탈모증세에서는 바르고 먹는 약물만으로도 상당한 치료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러한 류의 치료제는 테스토스테론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이라는 물질로 바뀌는 과정을 막아 탈모 증상을 호전시킨다. 탈모는 유전적 요인도 있지만 테스토스테론(남성 호르몬)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이라는 탈모 유발 물질로 바뀌면서 생기는데 그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두피에 존재하는 피지와 노폐물은 탈모를 더욱 촉진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두피를 스케일링 해주는 것도 좋다. 두피 스케일링은 두피내 노화된 각질이나 피지산화물을 제거하여 각화주기를 정상화 시키고 모공 내 제품 침투력을 높여 두피 신진대사기능을 향상시켜준다. 시술과정이 복잡하지 않고 시간이 적게 소요되어 바쁜 취업준비생도 어렵지 않게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이미 탈모가 중기 이상으로 진행되었다면 의사들은 두피 MTS 시술을 권장한다. 이 시술은 미세한 침이 달린 롤러로 두피에 천공을 내 약물을 주입 후, 습수를 빠르게 도와주며 두피에 자극을 주어 두피세포의 활성화를 촉진시킨다. 이 또한 30분이라는 짧은 시술시간으로 부담없이 두피건강을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이다.


탈모가 고민이라면 시술 후 당장의 효과를 바라보아선 안된다. 탈모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해야하며 조바심을 내지 말고 정기적인 병원 방문으로 시술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좋다.  특히나 20대 탈모 치료는 개인의 탈모 증상과 단계에 맞춰 이루어져야 하는 만큼, 의사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노무

더보기


정책

더보기
신종 코로나 피해 기업 금융지원 방안
정부는 7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피해가 예상되는 중소·중견·소상공인에 대한 총 2조원 규모의 금융부문 지원방안을 발표했다. 신종 코로나로 직·간접적 피해를 입거나 피해가 예상되는 중소·중견 기업은 매출액이나 계약내용이 담긴 서류로 피해 사실이 확인되면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산업·기업은행, 수출입은행 등 정책금융기관마다 지원 대상과 범위가 다르므로 기관별로 점포를 방문하거나 전화해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다음은 금융위원회가 밝힌 금융지원 방안과 관련된 내용을 문답(Q&A) 형태로 정리했다. Q.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피해기업 뿐 아니라 피해 예견 기업도 지원한다고 하는데, 어느 기업이 지원을 받을 수 있나? A.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피해를 입었거나 매출액 감소 등으로 경영이 어려워진 기업 등이 금융 지원 대상이다. 대중(對中) 교역 중소기업·소상공인(수출기업, 주요 원자재 수입기업 등)이나 운송·물류, 관광·여행, 음식·숙박·공연 등 영향업종 내 중소기업·소상공인이면 가능하다. 금융기관들은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나 대(對) 중국 거래 관련 계약서류 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영향과 이로 인한 애로사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