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07 (월)

  • 서울 14.7℃
  • 인천 15.1℃
  • 수원 14.5℃
  • 흐림포항 17.8℃
  • 흐림창원 17.6℃
  • 부산 21.1℃
  • 흐림제주 23.2℃
기상청 제공

일반

평택 자동문 설치, 수리, 교체 이정원 대표(홍보 기사)




양심 태양자동문 이정원입니다.


평택 고덕신도시가 생기면서 요즘 자동문 관련 문의가 참 많습니다.예전에는 처음에 건물을 지을때 자동문이 없다가 나중에 리모델링 하면서 설치하는 분들이 참 많았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처음부터 건물을 지으면서 

자동을 설치하려는 문들도 많습니다.자동문을 설치하면 1) 우풍 문제(온도, 환기. 이게 사실 처음 자동문, 회전문을 만든 이유죠), 발레 방충 효과, 끼임사고 등 위험방지, 노약자등 이동 불편한 분들을 위한 편의성등 다양한 장점이 많습니다.

사실 설치비랑 관리비 문제만 없다면 자동문이 일반 문에 비해 나쁠건 전혀 없습니다.

자동문도 다 같은게 아닙니다. 프레임(골격)이야 그렇다 처도, 유리 재질에 따라 가격이나 내구성에 큰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1) 일반유리, 2) 강화 유리, 3)특수유리로 분류됩니다. 그런데 꼭 강력한 재질이라고 좋은건 

아닙니다. 건물을 용도에 따라 설치를 해야지, 필요도 없는데 특수유리를 설치할라고 권하는건 양심적으로 다가 맞지 않읍니다.
 

센서도 중요합니다. 자동문 이용해보신분들은 보통 뒤에서 같이 빨리 들어올라고 쫒아 가보신 경험이 있을 겁니다. 끼어도 큰 충격은 없으나 어린 아이나 애견의 경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선 스위치를 설치하기 도합니다.


자동문은 평균 수명이 7년 내외로 보면 됩니다. 그렇지만 기온, 설치 장소, 오가는 사람수에 따라 5년 이내가 될 수도 있고, 10년 이상이 될수도 있습니다. 수명을 늘리려면 롤러와 센서등 소모품은 고장 나기전에 점검받고 고쳐야 합니다. 나중에 고장나서 고치면 비용도 더 많이 들고, 사람이 많이 오가는 곳일 경우 보안 문제, 휴업 손실등도 발생할 수 있읍니다.


태양자동문 천안점은 검증된 태양 자동문으로 부터 각종 부품을 적기에 공급받고 있습니다.

양심으로 설치와 관리를 해드리겠읍니다.

태양자동문 천안점 이정원 드림.


<광고기사임.> 010-5454-4111 태양자동문 천안점 이정원 대표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및 중소기업 사업주(1인 자영업자 포함) 산재보험 적용 확대방안" 발표
더불어민주당(이하 당)과 정부는 10월 7일(월)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당정협의를 개최하여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및 중소기업 사업주(1인 자영업자 포함, 이하 동일) 산재보험 적용 확대 방안" 을 발표했다.현재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이하 특고) 및 중소기업 사업주 다수가 산재보상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 특수고용직은 근로기준법상 근로자는 아니지만 근로자에 준해 보호 받을 필요가 있는 직업군을 말한다. 대표적으로 1) 퀵서비스 기사, 2) 보험설계사, 3) 화물지입차주 ,4) 학습지교사, 5)골프장 캐디 등이다. 산재법은 9개직종을 정해직종에 한해 산재보험이 적용되고 있으나 전체 특고 규모에 비하면 적용 대상이 제한적이며,중소기업 사업주는 희망하는 사업주가 보험료 전액을 부담하는 임의가입 방식임에도 가입요건이 엄격하기 때문이다.먼저 전체 특고를 유형화하여 분야별로 적용 직종을 확대한다.2008년 보험설계사 등 4개 직종 산재보험 적용 이후 지속적으로 적용대상을 확대하였고 2019년 1월 1일부터 건설기계 기사 11만 명을 산재보험 적용 대상으로 추가했다.2021년까지 방문 서비스 종사자, 화물차주, 돌봄 서비스 종사자 및 정보통신(IT) 업종 자유계약자(프리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