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06 (화)

  • -춘천 13.0℃
  • 연무서울 14.5℃
  • 박무인천 13.4℃
  • 박무수원 13.8℃
  • 연무청주 14.7℃
  • 연무대전 14.1℃
  • 구름조금포항 18.1℃
  • 구름많음군산 14.5℃
  • 맑음대구 16.8℃
  • 구름조금울산 19.0℃
  • 맑음창원 17.6℃
  • 연무광주 16.4℃
  • 맑음부산 21.4℃
  • 연무목포 16.0℃
  • 구름많음제주 18.1℃
  • 구름많음천안 15.3℃
기상청 제공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18) 미리 보기, 당신이 개발자라면 이것만은 꼭!

가까운 미래에는 어떤 기술이 우리 삶을 변화시킬 수 있을까? 이 물음에 대한 답은 다음 주 11월 7일부터 8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amsung Developer Conference, 이하 SDC18)에서 찾을 수 있다.

전 세계 개발자와 파트너가 참석하는 이번 SDC18은 삼성전자의 최신 기술을 확인하고,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논의하는 자리이다. 인공지능(AI)부터 사물인터넷(IoT)까지 관심이 집중된 각 기술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함께하고, 삼성전자의 최신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가 공개될 SDC18. 뉴스룸에서 SDC18의 주요 세션을 미리 살펴봤다.

samsung developer conference / november 7-8 / San Francisco / where now meets next / sdc.developer.samsung.com



#1. 스포트라이트 세션

현재 테크 업계에서 가장 주목하는 흥미로운 주제들을 다룰 예정이다. 인공지능, 게임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흥미로운 최신 뉴스와 향후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 본다.

마이크로소프트/엑스박스(X-box)의 글로벌 게임 파트너십 책임자인 사라 본드(Sarah Bond), 에픽게임스의 창립자 겸 CEO 팀 스위니(Tim Sweeney), 포켓몬고를 만든 나이언틱의 창립자 겸 CEO 존 행크(John Hanke) 등 게임 업계를 이끄는 주요 인사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삼성전자도 게임뿐 아니라 인공지능, S펜 등을 아우르는 혁신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2. 빅스비

빅스비 심볼 마크

삼성전자의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Bixby)의 지난 성장과 향후 비전을 알 수 있다. 빅스비를 다양한 기기와 서비스에 접목해 어떻게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지 확인할 수 있다.

· 빅스비, 새로운 AI 플랫폼을 개척하다
주요 빅스비 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해 빅스비가 추구하는 생태계 개방의 의미를 설명하고, 빅스비가 개발자들과 함께 발전시켜 나갈 방향성을 논의한다.

· 빅스비 필수 교육 : 꼭 알아야 할 것들
빅스비 SDK, IDE 등 빅스비 개발자 도구 활용 방법을 알려주는 세션도 마련된다. 또한, 참가자들이 각자의 분야에 접목해 빅스비 생태계에 참여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 다양한 장치와 지역에 맞게 빅스비 환경 구축하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수많은 장치를 이용하고 있다. 어떻게 하면 언어와 지역에 구애받지 않고, 개발 코드를 최대한 재활용해 다양한 장치에서 원활하게 빅스비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지 알아본다.



#3. 스마트싱스

smartthings

지난해 열린 SDC 2017에서 처음 공개된 IoT 통합 플랫폼, 스마트싱스. 1년 동안 이 플랫폼은 어떻게 변해왔을까? 작년과 같은 자리에서 올해도 스마트싱스의 새로운 기능이 발표될 예정이다. 스마트싱스의 실제 이용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세션이 참가자를 맞이한다.

· 스마트싱스 개론
향후 스마트싱스 API 통합이 어떻게 진행될지 전망해 보고, 스마트싱스 API를 빠르게 만들고 접목할 방법을 논의한다.

· 스마트싱스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기기의 통합
스마트싱스와 클라우드 기기 통합을 위한 개발자 워크스페이스(Developer Workspace)를 선보인다. 새로운 API와 툴은 개발∙시장화 과정을 간소화시킬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스마트싱스와 연결된 기기는 빅스비뿐 아니라 다른 주요 보이스 어시스턴트로도 제어 가능하다.

· 스마트싱스 플랫폼, 어떻게 새로워졌나
지난 1년 동안, 스마트싱스 생태계는 놀라운 발전을 이뤘다. 플랫폼에서 새로워진 점을 알아보고, 새로운 기기와 서비스를 어떻게 연결할 수 있는지 논의한다.



#4. 게임

갤럭시 노트9으로 게임을 하는 모습

즐거운 개발자들의 축제 SDC18에 게임이 빠질 수 없다. 최신 게임과 함께 업계 트렌드를 알아보고, 갤럭시 기기를 위한 게임 최적화도 다룰 예정이다. 모바일 게임 개발 지원 프로그램인 ‘갤럭시 게임데브(Galaxy GameDev)’의 새로운 소식도 확인할 수 있다.

· 갤럭시 : 최고의 게임데브 플랫폼
지난 2016년 SDC에서 처음 공개되었던 갤럭시 게임데브가 올해 더 강력해졌다. 모바일 게임 분야의 거물들이 참여하는 게임데브 파트너십을 소개하고, 출시 예정인 툴과 SDK를 선보인다.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에게는 희소식이다.

· 포트나이트와 갤럭시 게임데브의 비하인드 스토리
에픽게임즈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세계적인 인기 게임인 ‘포트나이트’를 보다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 작업을 진행했다. 삼성전자와의 협업 과정에서 생긴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다.



#5. 삼성 덱스부터 AR 이모지까지

갤럭시 사용자들에게 사랑받는 서비스인 삼성 페이, 삼성 헬스, 삼성 덱스뿐 아니라 AR 이모지, 빅스비 비전, 삼성 녹스(Knox), 타이젠 등 흥미로운 세션들이 가득하다. 

· 삼성 덱스와 스마트폰으로 더 많은 일을
삼성 덱스는 스마트폰을 디스플레이와 연결하여, PC와 같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삼성 덱스를 위한 앱 최적화 관련 새로운 소식과 함께 덱스를 통해 리눅스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 갤럭시 워치 앱 개발하기
타이젠 4.0 웨어러블 SDK와 함께 갤럭시 워치 앱 개발의 핵심요소를 알려준다. 앱의 콘셉트 디자인부터 개발, 갤럭시 워치의 사용자 경험 공유까지. ‘더 나은’ 갤럭시 워치 개발에 훌륭한 자양분이 되어 줄 것이다.

· 지갑 그 이상, 삼성페이
한층 더 발전된 삼성페이는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확대를 도울 수 있다. 삼성 페이 인 앱(In-App)과 웹 SDK를 통해 전 세계의 사업자와 원활한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다. 이번 세션을 통해 사업자와 소비자를 연결해 주는 더 매력적인 방식들을 만나볼 수 있다.

· 삼성 AR 이모지 스튜디오
최근 증강현실(AR)과 이모지의 결합은 디지털 사용자들이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을 바꾸고 있다. 참석자들은 삼성전자의 새로운 아바타 스튜디오(Avatar Studio)를 알아보고, 갤럭시 앱스 스토어를 통해 3D 아바타를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2일간 펼쳐질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더 많은 소식들이 궁금하다면? SDC18 공식 웹사이트와 트위터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변호사가 알려주는] 근로자가 부당해고를 당한 경우 근로자가 부당해고를 당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근로자가 부당하게 해고를 당한 경우 지방노동위원회에 부당해고 구제신청을,지방노동위원회의 결정에 불복하는 경우 중앙노동위원회에 재심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먼저 지방노동위원회에 구제신청 이유서를 작성하여 구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고를 당한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신청해야 하고, 90일이 지나면 해고 구제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지방노동위원회의 결정에 불복하는 경우 지방노동위원회의 결정문을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중앙노동위원회에 재심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사용자, 근로자 모두 신청대상이 됩니다. 근로기준법에서는 5인 이상 사업장의 경우 회사가 정당한 사유 없이 근로자를 징계하거나 해고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정당한 사유라는 것이 획일적이지 않고 추상적이어서 많은 논란이 있습니다. 또한 해고를 하는 경우 법에 일정한 절차가 정해져 있고 반드시 이 절차에 따라야 하는데요, 절차를 어긴 해고도 절차 위반 자체를 이유로 부당해고가 될 수 있습니다. 먼저 해고를 하려면 최소 30일 전에 통보를 하여야 합니다. 이를 해고예고라 하며, 이 절차를 지키지 않으려면 30일 이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