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9 (월)

  • 박무서울 10.3℃
  • 박무인천 13.0℃
  • 박무수원 10.3℃
  • 맑음포항 12.4℃
  • 맑음창원 14.5℃
  • 맑음부산 14.9℃
  • 구름많음제주 15.6℃
기상청 제공

연예

"바다 건너 사랑 - 또 하나의 이야기" 배우 이문식과 최여진의 따뜻한 희망 이야기

배우 이문식 / 최여진 편

URL복사

 

(자유경제신문) 배우 이문식과 최여진, 바다 건너 따뜻한 희망을 전하다! "바다 건너 사랑 – 또 하나의 이야기" 스페셜!

바다 건너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아프리카로 향한 배우 이문식과 최여진. 이문식은 거친 노동 현장 속 위태로운 우간다 아이들의 이야기를, 최여진은 가난 때문에 일터로 내몰린 아이들의 이야기를 "바다 건너 사랑 – 또 하나의 이야기" 스페셜에서 공개한다.

● 배우 이문식, 거친 노동 현장 속 위태로운 우간다 아이들과 마주하다.

'배우로서 시청자들에게 받은 사랑을 다른 이에게 나누고 싶다' 마음으로 아프리카 우간다를 찾은 이문식. 그가 마주한 수도 캄팔라의 첫인상은 '과연 이곳에 힘든 아이들이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평화롭고 낭만적이었다. 하지만 수도 캄팔라 빈민가에서 이문식이 만난 아이들은 거칠고 위태로운 노동 환경 속에서 빈곤과 배고픔에 지쳐가고 있었다.

● '아무것도 모르는 채 맑게 웃는 아이의 모습이 더 가슴 아팠어요'

에이즈로 아빠를 잃고 엄마와 단둘이 살아가는 14살 소녀 하와. 하지만 엄마 역시 에이즈 양성판정을 받아 언제 세상을 떠날지 모르는 상태. 세상에 홀로 남겨질 아픈 딸을 위해 천천히 이별을 준비하는 엄마. 하지만 어릴 때부터 척추 장애와 지적장애를 앓아 온 하와는 엄마가 자신을 떠날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한다.

이별을 준비하는 모녀의 모습을 지켜보던 이문식은 유년 시절, 자신을 위해 희생하셨던 어머니를 떠올리며 눈물을 보이는데...가슴 시린 모녀의 이야기를 스튜디오에서 전한다.

● 끝나지 않는 노동에 지친 아이들에게 전한 배우 최여진의 용기.

세계 10대 기아국 중 하나인 아프리카 잠비아를 찾은 배우 최여진. 극심한 가난은 아이들마저 노동 현장으로 내몰았고, 잠비아의 14세 이하 아동의 약 10%가 생계를 위해 일하고 있다. 극심한 가난 때문에 학교가 아닌 일터로 향하는 아이들에게 최여진이 용기를 전하고 왔다.

● 매일 11시간 땅을 파는 소년, 임마누엘의 소원

금을 찾기 위해 제 키의 몇 배나 되는 깊은 구덩이 속에서 땅을 파는 12살 소년, 임마누엘 구덩이가 무너질까 불안하지만 언젠가 금이 나올 거라는 희망을 품고 일한다.연로한 할머니와 어린 동생들을 보살피기 위해 학교도 포기하고 매일 일터로 향한다. 고된 노동 후, 집에 돌아오면 동생들에게 공부를 가르치는 임마누엘. 임마누엘의 꿈은 동생들이 일터가 아닌 학교에 다니는 것이다. 그런 임마누엘의 꿈을 응원하고자 최여진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는데...최여진이 응원하는 임마누엘의 사연을 스튜디오에서 들어보자!

노무

더보기
아이허브, 지난해 동기 대비 올 상반기 국내 주문량 20% 증가
  (자유경제신문) 세계 최대 건강보조제품 및 생활용품 온라인 유통 기업 아이허브가 올 상반기 국내 주문량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고 밝혔다. 아이허브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전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팬데믹을 겪으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상반기 동안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허브가 공개한 2020년 상반기 국내 판매 실적을 보면 건강보조제품 부문에서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오메가3, 항산화제 순으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와 관련해 아이허브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약 4조6000억원 규모를 형성했으며 앞으로 연평균 7%대 성장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며 이처럼 급증하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의 반증처럼 그간 루테인, 비오틴, 크릴 오일 등 새로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인기가 유행처럼 번지곤 했지만 막상 전염병에 대한 위험 앞에서는 효능, 효과에 대해 이미 잘 알고 접근이 용이한 전통적인 강자인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등의 소비가 가장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해석했다. 한편 2019년 동기 대비 주문량 증가율이 가장 두드

고용

더보기

정책

더보기
현대자동차, 정부·지자체·에너지 업계와 손잡고 상용차 수소 인프라 구축 나선다
  (자유경제신문) 현대자동차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에너지 업계 등과 손잡고 상용차 수소 인프라 구축에 앞장선다. 현대차는 지난 15일(목) 수소 상용차 보급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정부 기관과 민간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상용차용 수소충전소 구축,운영 특수목적법인 설립 및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부서울청사 19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정세균 국무총리,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 환경부 조명래 장관, 국토교통부 박선호 차관을 비롯해 경남도, 전북도, 부산시, 인천시, 울산시 등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과 현대자동차 공영운 사장, 한국지역난방공사 황창화 사장, SK에너지 조경목 사장 등 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제2차 수소경제위원회'와 연계해 진행된 이번 협약은 사람과 물자 운송의 핵심 주체인 상용차의 수소 충전 인프라 구축 필요성에 대한 민관의 공통된 인식을 바탕으로 추진하게 됐으며 특수목적법인 '코하이젠'을 출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021년 2월 이내 공식 출범을 앞둔 '코하이젠'은 2021년부터 10개 기체 방식의 상용차 수소 충전소를 설치할 예정이며 2023년에는 액화 수소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