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2 (목)

  • 맑음서울 9.9℃
  • 맑음인천 10.4℃
  • 맑음수원 10.6℃
  • 구름많음포항 15.8℃
  • 연무창원 15.5℃
  • 구름많음부산 15.4℃
  • 구름많음제주 16.2℃
기상청 제공

국제

벨로다인 라이다, 바이두와 3년 판매 계약 발표

URL복사

 

(자유경제신문) 벨로다인 라이다가 알파 프라임 라이다 센서를 바이두에 3년간 판매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2일 발표했다.

알파 프라임 센서는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될 예정이다. 벨로다인은 이 센서를 저비용으로 대량 생산하기 때문에 바이두와 그 아폴로 파트너들에게 매력적인 가격에 공급하게 된다.

바이두와 공개 소스 자율주행 자동차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바이두의 아폴로 프로그램은 감지 범위, 해상도 및 시계 등 자율주행 자동차의 고성능 요건을 종합적으로 충족시키는 알파 프라임 센서를 선정했다. 고품질 3D 라이다 시각은 자율주행 자동차가 주위 환경을 정확히 인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알파 프라임 센서는 초당 수백만개의 데이터점을 생성함으로써 충돌 위험을 야기할 수도 있는 물체, 자동차 및 사람들을 실시간으로 탐지해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운행을 가능하게 한다. 알파 프라임은 자율주행 자동차가 비나 진눈깨비, 눈 등 여러 가지 도로 상태에서 다양한 속도로 운행할 수 있게 한다. 이처럼 강력한 라이다는 자동차의 역량을 향상시키게 된다.

바이두는 2016년부터 벨로다인에 전략적으로 투자해 왔다. 바이두와 벨로다인은 도로 상의 자율성과 안전성을 발전시키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공유하고 있다.

야오밍 셴 바이두 수석 시각 엔지니어는 '바이두는 지능적 운전 임무를 이행한다는 전략 아래 모든 사람에게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율주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벨로다인과 같은 혁신적 선도기업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웨이 웽 벨로다인 라이다 아시아 지역 전무이사는 '벨로다인은 전략적 사업 파트너이자 투자자인 바이두와의 관계를 높이 평가하며 중국 시장 내 협력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바이두는 지능적 운전 기술 개발과 적용의 선구적 업체로서 전 세계 시장에서 성과를 거두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알파 프라임은 자율주행 자동차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행하게 한다'고 말했다.

벨로다인의 알파 프라임은 회사의 특허 받은 360° 주변 시야 기술을 활용해 자율 이동성을 지원하는 차세대 라이다 센서이다. 알파 프라임은 10여년 동안 개발하고 학습한 결과를 바탕으로 도시 내 도로 및 고속도로 환경을 포함한 광범위한 도로 여건에서 자율주행을 지원한다. 벨로다인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미국, 일본, 태국 등에 다수의 제조 시설을 갖추고 고품질 센서를 대규모로 생산하고 있다.

노무

더보기

고용

더보기
라사, 코로나19로 국내 유턴 고민 중인 축구 유학생 위한 온라인 상담회 개최
  (자유경제신문) 중,고등부 엘리트 축구 선수 육성 기관 라사 아카데미가 코로나19로 해외 축구 유학을 중단하고 국내로 유턴을 고민 중인 축구 유학생들을 위해 온라인 상담회를 개최한다. 최근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한 코로나19의 급속한 재확산으로 전 세계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는 4000만명에 육박했으며 사망자는 이미 100만명을 넘어 전문가들이 우려했던 글로벌 2차 팬데믹이 현실화되고 있다. 전 세계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며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심각한 상황 속에서 해외 체류 중인 축구 유학생들도 학업과 축구 훈련 여건이 악화되자 국내로 일시적 또는 영구적 귀국 여부를 놓고 하루하루 고민이 깊어져 가고 있다. 이에 라사 아카데미가 온라인 상담회를 연다. 스포츠 교육 컨설팅 기업 라사가 만든 중고등부 엘리트 축구 선수 육성기관 라사 아카데미는 미국 US아카데미와의 파트너십으로 미국 교육청으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은 중고등학교 커리큘럼으로 짜인 학업을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시스템으로 배울 수 있다. 또한 영국 리버풀 FC 인터내셔널 아카데미와의 국내 독점 운영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영국 리버풀 FC 아카데미에서 파견된 정식 외

정책

더보기